Home » 한인회 소개

한인회장 인사말

안녕하십니까, 2023-2024년 제 33대 한인회장을 맡은 윤원입니다.

본 한인회는 1973년에 설립되어 지난 50년 동안 네덜란드에 거주하는 모든 한인들의 친목을 도모하고, 권익을 증진하며, 국제 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. 한인회 임원진들과 각계각층의 40-50 여분이 임원 및 운영위원으로 봉사하고 계시며 한인사회 발전에 부합하여 2019년부터는 산하에 암스테르담 지부, 로테르담 지부 및 아인트호벤 지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주요 활동으로는 암스테르담, 로테르담 그리고 아인트호벤 지역의 한글학교와 한국학생회(KSAN)를 후원하고 있으며 송년음악회, 체육대회 등 친목행사와 아울러 홈페이지내에 한인회 소식, 자유게시판, 구인 구직 및 장터를 통해 소통과 교류의 창구 역할을 이어오고 있습니다. 또한 네덜란드 한인 공동체를 대표하여 대사관, 재외동포재단 및 유럽한인총연합회와 연계된 여러 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. 특별히 한국과 네덜란드, 그리고 이 곳에 있는 다른 많은 문화와의 상호 관계를 더욱 긍정적으로 발전시키는 데에 언급한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기여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

2023년은 네덜란드 한인회가 1973년에 창립된 지 50년이 되는 해입니다. 지난 50년을 돌아보면 저희 나라의 경제와 정치 면에서의 발전과 동시에 특히 최근의 문화, 예술의 위상을 느끼며 한국인으로써 큰 자부심을 가집니다. 그동안 한인회를 잘 이끌어 오신 모든  회장분들과 한인회의 아름답고 모범적인 전통을 계승하고 다가올 50년의 초석을 잘 다진다는 신념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

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
2023년 3월 17일

네덜란드 한인회장

윤원